렉서스 ES는 일본의 자동차 회사인 토요타의 고급 브랜드 렉서스에서 내놓은 전륜구동 준대형 승용차입니다. 1989년에 렉서스 런칭 당시 LS와 같이 출시되었습니다. ES는 Executive Sedan의 머리 글자에서 따온 것입니다. 렉서스의 차종 중 미국과 대한민국 등지의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차량입니다. 특히 대한민국에서는 2001년 렉서스의 정식 출시 이래 꾸준히 판매 중인 차종입니다.
2024 렉서스 ES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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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렉서스 ES는 특유의 디자인으로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넓고 강렬한 L-SHAPE 그릴로, 차량 전면을 독특하게 감싸 독보적인 존재감을 완성합니다. 여기에 Bi-LED 헤드램프는 에너지 효율성을 강조하면서도 날카로운 빛을 발산해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차량 후면에서도 렉서스 ES만의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습니다. 'L' 모양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렉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디자인 요소 중 하나로, 입체적인 디자인을 통해 이 차종만의 스타일을 고스란히 전달합니다. 18인치 알루미늄 휠은 차체의 입체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더욱 강조하며, 노이즈 저감 휠은 조용한 주행 환경을 제공해 드라이버들에게 더욱 편안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렉서스 ES는 선루프로도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오버헤드 콘솔 터치 한 번으로 쉽게 조절할 수 있는 선루프는 실내 공간을 보다 개방적으로 만들어주며, 주행하는 동안 더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모든 디자인 요소를 통해 렉서스 ES는 우아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표현하며, 드라이빙 경험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줍니다.
렉서스 ES의 운전석은 사용자 중심의 '시트 인 컨트롤' 콘셉트를 반영해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운전 중 시선 분산 없이 조작과 확인이 편리하며, 안전한 주행을 돕는 인체 공학적 요소를 강조합니다.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운전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운전 환경을 제공합니다.
차량 내부는 LED 엠비언트 라이트를 통해 렉서스만의 특색 있는 환대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인스트루먼트 패널 디자인과 스티칭 디테일은 우아함과 기능성을 함께 느낄 수 있게 해주며, 야간 주행 시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도어 트림을 비추는 LED 앰비언트 라이트는 더욱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렉서스 ES는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키 쓰루를 통해 긴 물건을 편리하게 운반할 수 있고, 리어 도어 선 쉐이드는 외부 열과 빛으로부터 탑승자를 보호해줍니다. 암레스트 컨트롤 패널은 뒷좌석에서도 오디오나 에어컨과 같은 기능을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모든 기능은 렉서스 ES의 운전과 탑승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기능
렉서스 ES는 혁신적인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해 운전 및 탑승 경험을 한 층 더 높입니다.
먼저, 킥 타입 파워 트렁크는 양손에 짐이 있는 상황에서도 간단한 발의 동작만으로 트렁크를 쉽게 열고 닫을 수 있게 해줍니다. 또 AI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차량의 다양한 기능을 음성 명령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차량 공조, 내비게이션, 음악 스트리밍, 날씨 정보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기능은 음악 및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U+ 스마트홈을 통한 홈 IoT 기능도 지원해 더욱 편리한 차량 이용을 돕습니다. 또 차량 관리 기능을 통해 소모품 정보와 교체 주기를 확인하고, 필요시 교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 중 시선 이동을 최소화해 안전 운전을 돕습니다. Apple CarPlay와 Android Auto를 통해 개인 모바일 기기를 차량에 연동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렉서스 클라이마트 컨시어지 시스템은 오토 에어컨과 연동되어 열선 시트, 통풍 시트, 스티어링 열선을 자동으로 제어해 탑승자에게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콘솔 박스는 USB 포트 2개와 액세서리 소켓을 통합해 휴대용 기기를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안전성
렉서스 ES는 다양한 안전 기술을 탑재해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확보합니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은 전방에 있는 차량, 보행자, 자전거를 감지해 충돌 가능성이 높을 때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내고, 필요시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해 사고를 예방합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은 앞차의 속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주행 속도를 조절하고, 앞차가 사라지면 설정한 속도로 자연스럽게 가속합니다. 또 차선 추적 어시스트(LTA)는 차선을 이탈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내고, 스티어링 제어를 통해 차선 이탈을 방지합니다.
오토매틱 하이빔(AHB)은 전방 불빛을 감지해 주행 상황에 맞게 상향등을 자동 조절해 야간 주행을 안전하게 만듭니다. 후측방 제동 보조 시스템(RCTAB)은 후진 시 후방 사각지대에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 브레이크 제어로 충돌을 예방합니다.
주차 보조 브레이크(PKSB)는 주행 방향에 있는 장애물과 후진 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충돌을 회피합니다.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는 사각지대 차량 및 인접 차량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합니다.
파노라믹 뷰 모니터는 전후좌우에 탑재된 카메라 영상을 하나의 화면으로 조합해 주행 상황을 보여줍니다. 10개의 SRS 에어백은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안전 기술은 렉서스 ES를 안전하고 편안한 차량으로 만들어 줍니다.
제원
엔진형식 | I4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배기량 | 2,487cc |
연료 | 가솔린, 하이브리드 |
최고출력 | 218hp,178hp |
최대토크 | 22.5kg.m |
최고속도 | 180km/h |
연비 | 17.2km/ℓ |
CO₂ 배출량 | 91g/km |
전장/전폭 | 4,975mm / 1,865mm |
전고/축거 | 1,445mm / 2,870mm |
윤거전/후 | 1,590mm / 1,600mm |
공차중량 | 1,680kg |
전륜타이어 | 235mm / 45 / 18inch |
후륜타이어 | 235mm / 45 / 18inch |
구동방식 | 전륜구동 |
변속기 | CVT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가격
F SPORT Design PKG 63,600,000원
LUXURY+ 66,900,000원
EXECUTIVE 71,600,000원
렉서스 ES 300h 모의견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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