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GR86은 과거의 성공을 물려받은 동시에 현대적인 스포츠 카의 정수를 담아내고 있는 차량입니다. 그 특유의 운전 즐거움과 뛰어난 주행 성능으로 스포츠 카를 고객들이 관심 가지게 만들었습니다. 디자인과 엔진의 업그레이드로 더욱 강렬한 외형과 동시에 향상된 주행 성능을 선보이며, 차주들에게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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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차량의 디자인은 저중심 설계와 에어로다이내믹 요소를 결합하여 높은 주행 안정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낮고 넓은 형태는 차량의 안정성을 높이며,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은 더 효율적인 주행을 가능케 합니다. 이에 더해, G mesh 그릴과 GR 엠블럼이 돋보이는 디자인은 GR 브랜드이미지를 형상화하여 모터스포츠 감성을 강조합니다. 특히, Bi-LED 헤드램프는 직각 형태로 구성되어 차량에 민첩하고 강렬한 인상을 부여합니다. 또한,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는 3차원 형태로 디자인되어 리어의 좌우측을 매끄럽게 연결하여 와이드한 차량의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이렇게 차량의 각 부분이 조화롭게 결합된 디자인은 주행성능과 스타일리시한 외관을 동시에 추구하는 차량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매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차량의 인테리어는 운전자와 차량 간의 완벽한 일체감을 추구하며 스포츠 시트를 중심으로 배치하여 높은 승차감과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특히, U자형 시트 스프링을 도입하여 편안한 승차 경험을 선사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7인치의 TFT LCD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를 통해 더 높은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트랙모드가 활성화되면, 서킷 및 레이싱 코스 주행에 적합한 레이아웃으로 자동으로 변경되어 운전 경험을 최적화합니다. 센터콘솔 암레스트는 높이를 낮춤으로써, 변속 시 조작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이로써 운전 중의 편안함과 효율성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은 스티어링휠 모터와 컨트롤 유닛의 일체화로 경량화를 실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부품의 경량화가 이루어져 주행 시 빠른 응답성을 제공하여 운전의 즐거움을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디자인 요소는 차량의 내외부를 아우르는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운전자에게 탁월한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기능
차량의 HVAC 시스템은 센터 콘솔에 직관적인 다이얼과 스위치를 배치하여 손쉬운 조작을 실현했습니다. 특히, 좌/우측 온도 조절 기능을 추가하여 운전자와 동승자가 각자의 편안한 환경을 조절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음향 시스템은 총 8개의 스피커를 통해 높은 음질을 제공합니다. 깨끗하고 선명한 사운드로 차량 내에서 더욱 풍부한 오디오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차량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여 스마트폰 프로젝션 기능을 통해 운전자의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운전석은 수평선으로 설계되어 운전자에게 넓은 시야를 제공하고, 스위치 및 공조장치의 효율적인 배치를 통해 주행 중에도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이 모든 기능은 차량과 운전자가 하나가 되어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차량은 총 7개의 SRS 에어백으로 충돌 시 안전성을 강화하였습니다. 특히, 운전석 무릎 에어백이 추가되어 운전자의 안전을 높이는 한편, 다양한 상황에서의 충돌에 대비하여 안전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는 주변 환경을 감지하여 사각지대에 접근하는 차량을 운전자에게 알림으로써 운전 중 안전을 높이고, 후측방 경고 시스템은 후진 시 주변 차량을 감지하여 표시등 및 경고음으로 운전자에게 경고를 제공합니다.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에 따라 로우 빔의 조사 범위가 자동으로 조정되어 야간 교차로 및 커브길 주행 시 운전자의 시야를 최적화하여 더욱 안전한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안전 기술이 결합된 차량은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포퍼먼스
2.4L 자연흡기 BOXER 엔진은 231PS의 탁월한 출력을 자랑하여 고회전 영역에서의 가속력과 응답성을 높여 드라이버가 레이싱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엔진은 뛰어난 성능을 통해 주행의 다양한 상황에서 강력한 동력을 제공합니다. FR 플랫폼과 경량 고강도 바디의 도입으로 코너링 성능과 고속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초저중심 FR 패키지는 차량의 안정성을 높여주며, 경량 바디는 민첩한 핸들링을 가능케 합니다. 6단 수동 변속기는 출력과 가속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클러치 용량과 기어 강도를 증대시켰습니다. 또한, 새로운 쉬프트 노브의 재설계로 변속 충격을 최소화하고 빠르고 정확한 기어 변속 조작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최고 출력이 231마력이고 최대 토크는 25.5kg.m으로 높아진 엔진 성능은 뛰어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트랙모드는 서킷이나 트랙 주행 시에 운전자에게 컨트롤 영역을 제공하고 스핀을 억제하여 진정한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이러한 모든 기술과 성능은 차량의 주행 퍼포먼스를 한 단계 높여 운전자에게 흥미진진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제원
엔진형식 | F4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배기량 | 2,387cc |
연료 | 가솔린 |
최고출력 | 231hp |
최대토크 | 25.5kg.m |
연비 | 9.5km/ℓ |
CO₂ 배출량 | 174g/km |
전장/전폭 | 4,265mm / 1,775mm |
전고/축거 | 1,310mm / 2,575mm |
윤거전/후 | 1,520mm / 1,550mm |
공차중량 | 1,275~1,285kg |
전륜타이어 | 215mm / 40~45 / 17~18inch |
후륜타이어 | 215mm / 40~45 / 17~18inch |
구동방식 | 후륜구동 |
변속기 | 수동6단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가격
GR86 STANDARD: 41,700,000원
GR86 PREMIUM: 47,7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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