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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전기차 타이어

한국 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iON evo AS SUV 가격 및 성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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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전기차가 나왔을 때 타이어도 전기차 전용이 있고 가격과 많은 것들이 이슈가 되었는데 한국 타이어 iON evo AS SUV인 전기차 타이어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한국 타이어 iON evo AS SUV
출처: 한국타이어

한국 타이어 iON evo AS

전기차 타이어 ION evo as에 대해서 성능, 특장점, 스펙,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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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정보

차종: 전기차, SUV

시즌: 올시즌

성능: Foam, M+S, 정숙성, 마일리지, 승차감, 연지(구름저항)

  • Foam: 타이어의 내부에 foam 기술을 적용해 노면에서의 소리를 분산시키고 충격을 흡수하는 기술
  • M+S: 머드, 스노우를 의미하며 보통 사계절 타이어를 나타낸다.

특장점

저소음

엔진과 다르게 전기모터는 거의 소리가 나지 않기 때문에 운전자는 타이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더 많이 듣게됩니다. iON evo AS SUV는 한국 사운드 업소버 기술을 사용하여 모든 속도 범위에서 놀랍도록 조용하고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최소화된 공명 소음

소음 저감 기술: 한국 사운드 업소버 기술을 사용해 주행 중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최대 9dB까지 감소시켜 전기차의 최전화된 저소음 환경을 구현했습니다.

전기차 타이어 iON evo AS SUV 성능
출처: 한국타이어

트레드 패턴 소음 최소화

널링(Knurling)기술: 홈 내부에 적용된 iON evo AS SUV의 널링 기술은 홀의 의도된 특징을 잃지 공기 경로를 좁혀 노면 접촉 시 패턴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전기차 타이어 iON evo AS SUV 성능
출처: 한국타이어

최적화된 멀티 - 패턴 피치: iON evo AS SUV는 피치 시퀀스를 최적화함으로써 타이어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전기차 타이어 iON evo AS SUV 성능
출처: 한국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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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모방지

일반적으로 배터리 무게로 인해 전기 차량이 일반 차량보다 더 무거워 타이어의 불균일한 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iON evo AS SUV는 고하중에 최적화된 강성 프로파일로 도로 접지 압력을 고르게 분산시키고 균열한 트레드 마모로 타이어의 전체 사용기간을 최적화 하였습니다.

 

고 하중에 최적화된 강성프로파일 적용

트레드 접지 압력 분포 최적화: 전기차에 장착된 일반 타이어는 일반 차량에 장착했을 때에 비해 이상마모 현상으로 마모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전기차 전용으로 제작된 iON evo AS SUV는 접지 압력을 고르게 분산시켜 이상마모 현상을 줄이고 안정적인 트레드마모로 인해 타이어 수명을 최적화하였습니다.

 

전기차 타이어 iON evo AS SUV 성능
출처: 한국타이어

EV Contour 기술 적용: 전기차의 무게를 견디기 위해서는 타이어 강성 개선이 필수적으로 한국 EV Contour 기술로 일반 차량의 올시즌 ㅌ이어 대비 가로방향의 강성을 25% 높이고 코너링 강성을 20% 높여 전기차 접기 성능을 올렸습니다.

전기차 타이어 iON evo AS SUV 성능
출처: 한국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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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거리 향상

전기차 배터리에서 전기를 발생시켜 움직이기 때문에 주행 가능 거리를 유지하고 전기 소비를 최소화하기 위해 회전 저항이 낮은 타이어가 필수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iON evo AS SUV는 전기차에서 최적화된 EV 컨파운드 및 Curing technology로 회전저항을 감소시키고 전비 효율을 높여 주행거리에 도움을 줍니다.

 

전기차에 최적화된 전비효율

Curing technology(저온가류) 통한 회전저항 최적화: 전기차에 최적화된 Curing technology(저온가류)로 회전저항이 낮아져 전기차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장거리 주행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전기차 타이어 iON evo AS SUV 스펙 및 가격
출처: 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EV 컴파운드: 친환경 소재와 실리카를 결합한 전기차 전용 EV 컴파운드는 주행 시 회전저항이 감소화여 전비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전기차 타이어 iON evo AS SUV 스펙 및 가격
출처: 한국타이어

그립력과 핸들링

전기모터는 초기부터 높은 토크가 바로 발생됨으로 토크를 받아줄 수 있는 타이어 그립력이 훨씬 높아야 하는데 iON evo AS SUV는 진화된 EV 컴파운드 및 사계절 트레드 디자인으로 마른노면, 젖은노면, 겨울철에도 탁월한 그립력과 핸들링르 제공하여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순간 가속을 위한 뛰어난 그립력

진화된 EV 컴파운드: 고농도 실리카와 친환경 소재로 결합된 전기차 전용 EV 컴파운드는 마른노면, 젖은노면, 겨울철에도 훌륭한 그립력을 보여줍니다.

전기차 타이어 iON evo AS SUV 스펙 및 가격
출처: 한국타이어

사계절 핸들링 개선

3D 그립 컨프롤 샤프트(Sipes): 3D 사이프는 마른노면, 젖은노면, 눈길에서의 뛰어난 접지력에 도움이되며 타이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메인 트레드 위쪽에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전기차 타이어 iON evo AS SUV 스펙 및 가격
출처: 한국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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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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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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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한국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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