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크루젠 EV HP71은 전기차 타이어로 전기차 중에서도 SUV 차량용 타이어입니다. 주요 특징으로 노면 소음 절감 패턴 설계 기술, 고하중 지지 고강도 설계 및 주행 안정성, 가속 초기 고토크 감안한 접기력 마모 최적화입니다. 크루젠 EV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루젠 EV HP71
EV 핵심 설계 기술
전기차 타이어는 내구성, 접지력, 저소음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전기차는 내연기관보다 무겁고 뛰어난 가속력을 가지고 있으며 소음이 작아서 해당 요소들이 충족되는 타이어가 적합한 타이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패턴 설계로 가속시 쏠림 방지, 공기저항 최소화, 노면슬립 방지, 마모 성능 강화, 제동/핸들링 성능 강화. 배수 성능 강화가 되었으며 구조설계로 제동/주행성능이 강화되고 내구성 또한 좋아졌습니다. 컴파운드 설계로 마모 및 연비에 영향을 주며 눈길 주행 성능도 최적화되었고 소음 저감 신기술로 소음이 줄어들었습니다.
EV 제품 주요 적용 기술
전기차 전용 타이어에 들어간 주요 기술을 살펴보면 타이어 소음 저감 기술, 소음 저감 신기술"K-Silent"Foam적용, 3D Interlocking Sipe 기술, 고하중 전기차를 위한 최적의 하이브리드 사이드월 설계, 3D Chamfer Block, EV 차량 최적 쏠림 강건 설계, 균일 접지압 설계, High Technology Material & Compound 적용이 있습니다.
내용을 보시면 소음을 줄이며 제동력을 높이고 마모를 최소화하는 기술의 복합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엔진 구동이 없는 전기차라서 소음에 더욱더 신경을 많이 쓴 타이어입니다. 최대한의 정숙함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타이어입니다.
스펙
17인치, 18인치, 19인치, 20인치, 21인치, 22인치 다양한 크기의 타이어가 출시 및 출시예정입니다.
17인치
- 225/60 R17
18인치
- 225/60 R18 (23년 하반기 출시 예정)
- 235/55 R18
19인치
- 235/55 R19
- 255/45 R19
- 255/50 R19 (23년 하반기 출시 예정)
20인치
- 245/45 R20 (23년 하반기 출시 예정)
- 255/40 ZR20 (23년 하반기 출시 예정)
- 255/45 R20
- 255/50 R20
- 265/45 ZR20 (23년 하반기 출시 예정)
- 285/40 R20 (23년 하반기 출시 예정)
21인치
- 255/35 ZR21 (23년 하반기 출시 예정)
- 275/35 ZR21 (23년 하반기 출시 예정)
22인치
- 265/35 ZR22 (23년 하반기 출시 예정)
- 285/35 ZR22 (23년 하반기 출시 예정)
적용 차량
아이오닉 5, EV6, 넥쏘, 테슬라 모델 Y 등 다양한 전기차 모델이 적용 가능한 타이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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