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대표 모델 중 하나인 718시리즈는 박스터와 카이맨 두 가지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박스터의 경우 소프트탑 컨버터블 스포츠카로 카이맨과 차이가 있으며 두 모델 모두 인기가 많은 자동차입니다. 포르쉐 718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포르쉐 178 박스터, 카이맨
디자인
포르쉐 718은 전면, 측면 및 후면에서 강렬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전면에 기하학적으로 설계된 에어 인테이크를 갖추고 있어 프론트 엔드를 더 넓어 보이게 만들어 강렬한 첫인상을 줍니다. 블랙 에어블레이드와 프론트 스포일러는 이 효과를 더욱 강화합니다. 윙은 포르쉐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해주며, 프론트 윙은 헤드라이트 유닛을 돋보이게 합니다. LED 주간 주행등이 통합된 헤드라이트 유닛은 정교한 내부 디테일을 드러냅니다.
측면에서는 미드 엔진 레이아웃이 강조되며, 큰 휠 아치는 최대 20인치의 휠에 맞게 설계되었습니다. 도어의 윤곽은 에어 인테이크로 맞바람을 끌어들이도록 의도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후면은 슬림한 테일라이트와 LED 브레이크 스폿 라이트로 강조되며, 후면 윙은 고속 주행 시 리프트를 감소시켜 로드 홀딩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718 GTS 4.0 모델에는 GTS 전용 리어 에이프런과 분리형 테일파이프가 장착됩니다. 이 모든 디자인 요소는 최고의 스포츠카 성능과 포르쉐의 디자인 역량을 결합하여 뛰어난 외관을 자랑합니다.
718 박스터 및 718 카이맨 모델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의 18인치 휠을 특징으로 합니다. S 모델은 19인치 휠을, 그리고 718 GTS 4.0 모델은 20인치 휠을 제공합니다. 모든 718 모델의 휠은 스포츠카 특성을 고려하여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광폭한 리어 휠은 우수한 안정성과 뛰어난 코너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에 더해 회전 저항과 타이어 무게가 상대적으로 낮아 연료 소비량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은 운전 안전성을 높이는 데 일조합니다. 다양한 맞춤형 옵션에서는 20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르쉐 718 모델의 대시보드는 수평적인 디자인을 강조하여 눈에 띄는 인상을 주며, 포르쉐의 특유한 인체 공학적 요소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경사진 센터 콘솔은 스티어링 휠과 기어 레버 또는 트랜스미션 사이의 간격을 줄여주어 운전자에게 편안한 조작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기능 버튼의 명료한 배열은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PCM(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에는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포함되어 있으며, 고품질의 글라스 표면이 적용되어 센터 콘솔의 미학적 완성도를 한층 높여줍니다.
스포츠 스티어링 휠은 순수한 모터스포츠 형태를 지니고 있으며, 918 스파이더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은 콕핏의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더 작은 직경으로 제공됩니다. 특히, 718 GTS 4.0 모델에 기본 제공되며, 레이스 텍스(Race-Tex)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은 인테리어의 다른 디테일과 잘 어울립니다.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4.6인치 컬러 화면이 포함된 3개의 원형 계기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상징적인 레브 카운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포퍼먼스
엔진
- 2.0 리터 터보차저 수평대향
엔진 718 모델에는 연료 직분사(DFI), 배리오 캠 플러스, 통합 드라이섬프 윤활 시스템이 적용된 2.0리터 터보차저 수평대향 엔진이 탑재되어 6,500rpm에서 300PS의 최고 출력과 38.8kg·m의 최대 토크를 발위합니다. - 2.5 리터 터보차저 수평대향
엔진 S 모델은 2.5 리터의 엔진 용량에서 출력을 끌어냅니다. 그 결과 6,500rpm에서 350PS의 최고 출력을 발휘하며, 42.9kg·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합니다. 이 엔진은 911터보의 유닛과 마찬가지로 가변 터빈 지오메트리(VTG)가 적용됩니다. - 4.0 리터 6기통 자연 흡기 엔진
718 GTS 4.0 모델은 최상의 성능 스펙트럼을 자랑합니다. 43.9kg·m의 최대 토크와 7,000rpm에서 407PS의 최고 출력을 발휘합니다.
Sport 버튼
Sport 버튼을 누르면 차량의 서스펜션 설정을 선택하여 편안함 또는 스포티한 퍼포먼스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은 엔진에 더 직접적인 역동성을 부여하고,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자동으로 활성화합니다. 특히,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가 장착된 모델의 경우, 더 높은 엔진 회전 영역에서 고단 변속이 이루어지며, 저단 변속은 더 빨리 수행됩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보다 동적이고 스포티한 주행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는 718 GTS 4.0 모델에는 표준 장착되어 있으며, 다른 718 모델에는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이 패키지를 통해 차량의 섀시, 엔진 및 변속기를 보다 스포티하게 튜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최고 수준의 스포티함을 경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918 Spyder에서 영감을 받은 스티어링 휠의 모드 스위치를 통해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Normal, Sport, Sport Plus, Individual의 4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운전 스타일에 맞춰 차량을 더욱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스포츠에서는 뛰어난 퍼포먼스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는 엔진 뿐만 아니라 브레이크에도 해당됩니다. 718 및 718 S 모델은 엔진 성능에 걸맞은 제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4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캘리퍼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 모델의 브레이크 캘리퍼는 블랙이며, S 및 GTS 4.0 모델에는 레드 색상이 적용됩니다. 전륜 브레이크 디스크의 직경은 330mm이며, 후륜에는 299mm의 디스크가 장착됩니다. 특히, 718 S 모델은 보다 강화된 전륜 브레이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718 GTS 4.0 모델은 고성능을 위해 더욱 강화된 브레이크를 사용합니다. 이 모델은 전륜에 6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캘리퍼가 장착되어 있으며, 전륜 직경은 350mm이고 후륜은 330mm입니다. 폐쇄형 모노블록 구조의 브레이크 캘리퍼는 하중이 많이 실리는 상황에서도 신속하게 반응하고 내구성이 강합니다. 브레이크 페달의 유격은 짧고 압력 지점이 정확하여 운전자의 조작감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크로스 드릴 처리된 내부 환기식 브레이크 디스크는 젖은 노면에서도 우수한 제동력과 최적의 냉각 성능을 제공합니다.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는 모터스포츠에서 입증된 기술로, 선택 사양으로 718 모델에 제공됩니다. PCCB의 크로스 드릴 처리된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는 전륜과 후륜의 지름이 각각 350mm로 설계되어 뛰어난 브레이크 성능을 제공합니다. 전륜과 후륜의 브레이크 디스크는 모두 옐로우 컬러로 제공되며, 전륜에는 6피스톤 알루미늄 모노블록 고정식 캘리퍼, 후륜에는 4피스톤 캘리퍼가 적용되어 매우 강력하면서도 일관된 브레이크 성능을 제공합니다. PCCB는 이러한 특징으로 놀라울 만큼의 제동력을 실현합니다.
편의사항
스티어링휠
스포츠 스티어링 휠
3스포크 디자인의 스포츠 스티어링 휠은 가벼우면서도 기능적인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작은 센터 패드와 포르쉐 크레스트가 장식된 링은 918 스파이더의 스티어링 휠에서 영감을 받아 차량의 스포티한 특성을 더욱 부각시킵니다. PDK가 장착된 모델의 경우,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는 두 개의 합금 기어시프트 패들이 장착되어 뛰어난 변속 능력과 쾌적한 운전 경험을 제공합니다.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며, 직경이 더 작은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블랙으로 마감된 스포크에 실버 색상의 인레이가 나사로 고정되어 있으며, 이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입니다. 이 휠은 718 GTS 4.0 모델의 기본 사양으로 채택되었으며, 모터스포츠 드라이빙의 진정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Race-Tex 소재로 마감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스티어링 휠에는 히팅 기능과 다기능 컨트롤이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컨트롤을 통해 4.6인치 컬러 디스플레이와 온보드 컴퓨터, 다양한 오디오, 전화, 내비게이션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시트
시트는 5가지 타입으로 각 옵션과 모델에 맞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Burmester®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도로는 아마도 당신이 방해를 받지 않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세상에서 유일한 공간일 것입니다. 이러한 개인적인 공간을 만들어주는 것은 독일의 프리미엄 고품질 사운드 시스템 브랜드인 Burmester®입니다. Burmester®가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음향 성능은 특히 718 박스터 또는 718 카이맨과 완벽하게 어우러져, 최적의 음향 공간을 창출합니다.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포르쉐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BOSE®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선택 사양)은 718 박스터와 718 카이맨의 인테리어 음향에 완벽하게 맞춰져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차 안에서 항상 중앙에 서 있는 듯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사운드 패키지 플러스
사운드 패키지 플러스는 탁월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718 박스터에는 6개의 스피커와 총 110W의 출력을, 718 카이맨에는 8개의 스피커와 총 150W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에 통합된 앰프는 차 내부의 음향 패턴을 운전석과 조수석에 맞춰 조절하여 최상의 음향 경험을 제공합니다.
라이트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비, 안개, 어둠. 진정한 운동 선수를 당황케 할 만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모든 718 모델에 LED 주간 주행등이 통합된 바이제논 헤드라이트가 장착된 이유입니다.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PDLS)은 4포인트 주간 주행등, 헤드라이트 클리닝 시스템(HCS), 그리고 다이내믹 레인지 컨트롤을 포함하고 있으며, 선택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이 시스템은 동적 코너링 라이트 기능을 갖추고 있어 현재 조향각과 도로 속도를 기준으로 굽은 길의 안쪽을 향해 헤드라이트를 회전시켜 코너링하는 동안 길을 더 밝게 비춰줍니다. 다시 말해, 코너에 진입하는 순간 전방 도로가 밝게 비춰져 운전에 도움을 줍니다.
제원
718 Cayman GTS 4.0
Length | 4,405 mm |
Width | 1,800 mm |
Width (with mirrors) | 1,994 mm |
Height | 1,285 mm |
Wheelbase | 2,475 mm |
Unladen weight (DIN) | 1,465 kg |
Permissible gross weight | 1,595 kg |
Maximum load | 295 kg |
Top speed | 288 km/h |
Acceleration 0 - 100 km/h | 4.0 s |
Acceleration 0 - 160 km/h | 8.7 s |
Acceleration 0 - 200 km/h | 13.7 s |
In-gear acceleration (80-120km/h) (50-75 mph) | 2.6 s |
Luggage compartment volume, front | 150 ℓ |
Open luggage compartment volume (behind front seats) | 182 ℓ |
Largest luggage compartment volume (behind front seats, up to roof) | 270 ℓ |
Fuel tank | 64 ℓ |
Fuel consumption urban | 7.5 km/ℓ |
Fuel consumption non-urban | 9.7 km/ℓ |
Fuel consumption combined | 8.4 km/ℓ |
CO2 emissions combined | 208 g/km |
718 Boxster GTS 4.0
Length | 4,390 mm |
Width | 1,800 mm |
Width (with mirrors) | 1,994 mm |
Height | 1,275 mm |
Wheelbase | 2,475 mm |
Turning circle | 11.0 m |
Unladen weight (DIN) | 1,460 kg |
Permissible gross weight | 1,590 kg |
Maximum load | 295 kg |
Top speed | 288 km/h |
Acceleration 0 - 100 km/h | 4.0 s |
Acceleration 0 - 160 km/h | 8.7 s |
Acceleration 0 - 200 km/h | 13.7 s |
In-gear acceleration (80-120km/h) (50-75 mph) | 2.6 s |
Luggage compartment volume, front | 150 ℓ |
Luggage compartment volume, rear | 120 ℓ |
Fuel tank | 64 ℓ |
Fuel consumption urban | 7.5 km/ℓ |
Fuel consumption non-urban | 9.7 km/ℓ |
Fuel consumption combined | 8.4 km/ℓ |
CO2 emissions combined | 208 g/km |
가격
718 Cayman GTS 4.0
- 130,500,000원 부터
718 Boxster GTS 4.0
- 135,300,000원 부터
함께 보기 좋은 글
'자동차 > 포르쉐'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포르쉐 타이칸 순수 전기 스포츠카 6가지 모델 알아보기 (1) | 2024.04.27 |
---|---|
2024 포르쉐 마칸 S, 마칸 GTS 디자인 제원 가격 모의견적 둘러보기 (2) | 2024.04.23 |
2024 포르쉐 파나메라4 가격 견적 하이브리드 정보 (4) | 2024.02.01 |
2024 포르쉐 카이엔 쿠페 제원 가격 견적 화려한 포퍼먼스 구경하기 (48) | 2024.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