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 LWB는 Long Wheel Base 모델로 2열 도어를 길게 만드는 형태로 플래그쉽 세단 G90을 한층 더 높은 등급의 럭셔리를 보여주는 차량입니다. 제네시스의 럭셔리의 끝을 알 수 있는 모델로 첨단 기능과 편안함을 한 번에 잡아 보다 수준 높은 주행과 승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90 LWB 제원, 정보, 견적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2024 제네시스 G90 LWB
디자인
최상의 우아함과 아름다움이 결합된 차량으로, 우리는 고급스러움을 넘어 롱바디의 섬세함을 완벽히 구현한 제네시스 G90 롱휠베이스는 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우아함과 혁신이 어우러진 디자인으로, 제네시스는 차세대 크레스트 그릴과 클램쉘 후드를 통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크레스트 그릴은 시그니처 지-매트릭스 패턴으로 정교하게 쌓여 있어 화려하고 웅장한 첫인상을 선사합니다. 클램쉘 후드의 우아한 곡선은 그랜드한 디자인을 완성해 냅니다.
또한, MLA 렌즈 기술로 완성된 혁신적인 두 줄 헤드램프는 슬림하게 구현되어 제네시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자랑합니다. 스마트키를 휘두르며 다가올 때는 자동으로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가 작동되어 헤드램프가 반짝이며 환대하는 느낌을 전달합니다.
비율과 균형을 중시하는 제네시스는 압도적인 길이에도 불구하고 3박스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날렵한 실루엣과 넓은 DLO4, 풍성한 C필러, 그리고 쿼터 글라스 구성은 차량의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 높여주며, 뒷좌석 VIP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합니다.
세미 애닐린 가죽 시트는 탁월한 보호력을 자랑하여 흠집이 거의 나지 않는 시트 표면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가죽은 최상급 소재로 제작되어 제네시스 G90 롱휠베이스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드러냅니다. 정교하게 디자인된 시트 퀼팅은 간격 하나하나가 세밀하게 제작되어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과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는 각각 다른 질감으로 디자인되어 직관적으로 구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후진 기어 조작 시에는 햅틱 진동이 울려 오조작을 방지합니다.
메탈 지-매트릭스 내장재는 정밀한 라인 패턴을 메탈 소재에 새겨 넣어 섬세한 감성을 전달합니다. 마지막으로, 오픈포어 뉴스페이퍼 리얼우드 내장재는 신문지와 목재를 재가공하여 만들어진 리얼 우드 가니쉬로, 은은한 신문 활자의 흔적이 더해져 아날로그적이면서도 감성적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편의사항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는 좌우 독립적으로 슬라이딩 연동 리클라이닝이 가능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합니다. 뒷좌석 시트는 눕힘 각도와 틸트 거리를 최적화하여 편안함을 극대화하며, 레그레스트와 풋레스트가 연결되어 장시간 운행에도 안락한 휴식을 제공합니다.
레그레스트와 풋레스트가 연결된 구조는 다리를 탄탄하게 지지하여 더욱 편안한 휴식을 가능케 합니다. 풋레스트를 사용할 때는 동승석 시트백에 마사지와 열선 기능이 함께 제공되어 사계절 내내 발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에르고 릴렉싱 시트는 10개의 시트백과 2개의 셀 쿠션 구조로 구성되어 마사지 기능을 제공하며, 주행 속도 및 좌석의 원스텝 특화 모드, 무드 큐레이터 등과 연동하여 최적의 착좌감을 지원합니다. 원스텝 특화 모드 통합 스위치를 통해 사용자의 개인 설정을 저장하고, 한 번의 스위치 조작으로 원하는 세팅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지 클로즈 시스템은 승차 후에도 손을 뻗어 도어를 당기지 않고도 편안한 상태에서 버튼을 눌러 부드럽게 도어를 닫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 좌석의 도어 트림과 센터 콘솔, 그리고 뒷좌석의 센터 암레스트에서 컨트롤할 수 있으며, 뒷좌석 문이 열린 채로 출발하면 자동으로 문이 닫힙니다.
뒷좌석 암레스트에는 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어, 뒷좌석 승객이 차량의 공조, 시트, 마사지, 커튼, 조명 등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실제 차량 이미지나 애니메이션으로 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며 조작이 간편합니다.
뒷좌석 암레스트 수납함에는 자외선 살균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UV-C LED가 유해균을 최대 99.9%까지 제거하여 개인 소지품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전동식 뒷좌석 듀얼 모니터는 10.2인치 대화면으로 좌우 승객이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취향에 맞춰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트 모드에 맞춰 편안한 각도로 자동 세팅되며, 목적지까지의 경로와 남은 시간 등도 표시됩니다.
테크놀로지
제네시스의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화면을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연결하여 시인성을 높였습니다. 이를 위해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IC)을 적용하여 클러스터, 내비게이션, 헤드업 디스플레이 간의 콘텐츠가 자연스럽게 연동됩니다. 클러스터에는 지도, 내비게이션(일반/증강현실 모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중 하나를 표시하고, 오른쪽 분할 화면에는 운행정보, 라디오, 전화, 미디어 등의 내비게이션 콘텐츠가 표시됩니다.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를 통해 터치 및 필기 방식으로 인포테인먼트의 다양한 기능을 쉽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어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습니다.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은 사용자 프로필 선택과 카페이 결제 승인, 발레 모드 해제, 시동 걸기 등을 지문 인증 한 번으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은 주차나 주행 중에는 도어 패널에 매끈하게 숨겨져 있다가 운전자가 스마트 키를 소지하고 차량 가까이 다가가거나 터치하면 핸들이 자동으로 돌출됩니다.
제네시스 디지털 키 2는 초광대역 무선통신을 기반으로 차량의 출입과 시동, 원격 제어 기능을 제공하여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차량에 가까이 다가가면 차량 문이 자동으로 잠금 해제되고, 테일게이트 근처에서 3초 이상 대기 시 자동으로 트렁크 문이 열리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은 헤드레스트, 헤드라이닝, 그리고 전동 팝업 트위터 등 공간 곳곳에 놓인 23개의 스피커가 현실적이고 풍성한 프리미엄 사운드를 만들어냅니다.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기술은 주행 중 발생하는 소음을 감지하여 소음과 반대되는 위상의 제어음을 출력함으로써 실내의 정숙성을 높입니다.
이중 접합 차음 유리는 어쿠스틱 필름이 삽입된 이중 유리로 주행 시 발생하는 고주파 음의 침투를 줄여줍니다. 또한, 버추얼 베뉴 기술은 가상의 3D 서라운드 음향을 사용하여 유명 공연장과 같은 음장 특성을 재현하여 현장에서 듣는 듯한 생생한 사운드로 몰입감을 높입니다. 마지막으로, 무드 큐레이터는 바이탈리티, 딜라이트, 케어, 컴포트 등 4가지 무드로 차 안의 음악, 향기, 조명, 커튼, 그리고 마사지 기능을 큐레이팅하여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안전
고속도로 주행 보조 2는 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을 포함하여 고속도로 주행 시 안전을 높여줍니다. 이 시스템은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일정한 속도로 주행하며, 곡선로에서도 차량이 차로를 벗어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차로 변경 시에도 보조를 제공하여 운전자의 주행을 안전하게 돕습니다. 이와 함께,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안전속도 구간이나 곡선 구간 진입 전에는 자동으로 속도를 감속하고, 해당 구간을 통과한 후에는 설정된 속도로 다시 복귀합니다. 또한, 고속도로의 진출 또는 입구에서도 속도를 적절히 조절하여 운전자에게 안전한 주행 환경을 제공합니다.
차량의 안전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보조 시스템이 있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은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등과의 충돌이 예상될 때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을 가합니다. 교차로 좌회전 시에는 맞은편 전방, 직진 통행 시에는 좌우 방향을 인지하여 충돌이 예상되면 경고를 보내거나 긴급 제동을 보조합니다. 차로 변경 시에도 맞은편 차량이나 옆 차로의 선행 차량, 차로 가장자리에 있는 보행자와의 충돌 위험을 예방합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는 차로 변경 시 후측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냅니다. 평행 주차 중 후측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제동합니다. 후측방 모니터는 차로 변경을 위해 방향지시등을 켤 때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표시하여 운전자에게 시야를 제공합니다.
차로 유지 보조 시스템은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차로 이탈방지 보조 시스템은 방향지시등 스위치의 조작 없이 차량이 차로를 이탈할 경우 경고를 보내고, 자동으로 조향하여 차로 이탈을 방지합니다.
지능형 헤드램프는 주변 상황을 인지하여 상시 상향등 부분을 소등하여 전방 차량 영역의 빛을 부분적으로 차단하여 상대차 운전자의 시야를 보호합니다. 또한, 선행 차량 영역에도 동일하게 작동하여 야간 운전을 보다 안전하게 만듭니다.
직접식 그립 감지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의 표면에 손이 닿았을 때 전류를 감지하여 그립을 판단하고, 운전자가 경고음을 쉽게 해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10 에어백 시스템은 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앞좌석 센터 사이드, 앞좌석∙뒷좌석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에어백으로 탑승자의 안전을 보호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시스템들이 결합되어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최대한 보장합니다.
AWD 시스템과 능동형 후륜 조향 (RWS9)은 노면이 미끄럽거나 불안정한 상황에서 자동으로 감지하여 후륜의 조향각을 조절합니다. 이를 통해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 저속으로 선회할 때는 후륜을 전륜과 반대 방향으로 조향하여 회전 반경을 줄여 안정성을 높이고, 중고속으로 선회할 때는 후륜을 전륜과 같은 방향으로 조향하여 차체의 미끄러짐을 줄입니다.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 방지턱 제어는 스스로 서스펜션 감쇠력을 조절하여 방지턱으로 인한 충격을 최소화합니다. 이를 위해 차고 조절 기능과 멀티 챔버 방식을 활용하여 부드러운 승차감과 함께 동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 경사 제어는 경사로 주행 시 차고를 자동으로 상향하여 차체 하부의 손상을 예방합니다.
- 고속도로 제어는 고속도로 주행 시 안정성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 험로 제어는 험로를 감지하면 차고를 상향 조정하여 주행 중의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제원
엔진형식 | V6 |
과급방식 | 트윈터보 |
배기량 | 3,470cc |
연료 | 가솔린 |
최고출력 | 415hp |
최대토크 | 56kg.m |
연비 | 8.2km/ℓ |
CO₂ 배출량 | 209g/km |
전장/전폭 | 5,465mm / 1,930mm |
전고/축거 | 1,490mm / 3,370mm |
윤거전/후 | 1,655mm / 1,660mm |
공차중량 | 2,295kg |
전륜타이어 | 245mm / 45 / 20inch |
후륜타이어 | 275mm / 40 / 20inch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변속기 | 자동8단 |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가격
167,200,000원
G90 LWB 모의견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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