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us SE는 Automobili Lamborghini가 완전한 하이브리드화를 향한 여정에서의 다음 단계를 나타냅니다. 이 럭셔리 슈퍼 SUV의 첫 번째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버전은 편안함, 성능, 효율성, 배기가스 배출 및 운전 경험 측면에서 전체 부문에 새로운 벤치마크를 제시합니다. 열과 전기 파워트레인은 총 800CV의 출력을 자랑하며 배기가스 배출량을 80%나 감소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Urus SE는 출력, 속도, 독특한 주행 모드, 향상된 역동성을 자랑하여 미래를 대비한 혁신적인 차량으로 손꼽힙니다.
2024 람보르기니 우루스SE
디자인
Urus SE의 새로운 디자인은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더욱 스포티한 비율을 자랑합니다. 최신 업데이트된 라인은 신형 PHEV Super SUV의 후방 다운포스와 냉각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최적화했습니다.
이번 수정으로 차량 형태의 역동성이 더욱 부각되었으며, 깨끗하고 근육질의 미적 특성이 강조되었습니다. 업데이트된 요소에는 새로운 플로팅 보닛, 매트릭스 LED 기술이 적용된 헤드라이트 클러스터, 개선된 범퍼 및 전면 그릴, 새로운 후면 디퓨저, 그리고 Lamborghini 슈퍼 스포츠카인 Gallardo에서 영감을 받은 완전히 재설계된 테일램프 그릴이 포함됩니다.
Urus SE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Lamborghini의 "Feel Like a Pilot" 철학을 완벽히 구현하여 운전자와 차량 디지털 시스템 간의 상호 작용을 한층 더 향상시켰습니다. Lamborghini Centro Stile은 양극 처리된 알루미늄 트림 디테일과 새로운 패널 및 대시보드 커버 등의 요소를 통해 가벼운 느낌을 강조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유지했습니다.
실내에서는 대시보드 전면부 전체에 새로운 솔루션이 적용되었으며, 새로운 버전의 HMI(Human Machine Interface)와 LIS(람보르기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포함된 전용 원격 측정 시스템을 통해 기술적인 부분이 한층 더 선명하고 직관적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주요기능
신형 우루스 SE는 혁신적인 파워트레인을 통해 새로운 감동을 선사합니다. 이번에는 ICE와 전기를 결합하여 더욱 강력한 성능을 구현했습니다. 우선, 트윈 터보 4.0 V8 엔진은 전기 모터와 완벽한 시너지를 이루며 재설계되었습니다. 이제는 영구 자석 동기식 전기 모터가 V8 연소 엔진을 보조하여 Urus SE가 Full EV 모드에서 6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시스템 출력은 놀라운 800CV에 이르며, 0에서 100km/h까지의 가속은 단 3.4초가 소요됩니다. 최고 속도는 312km/h로, 역대급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상징적인 V8 엔진과 혁신적인 e-모터의 결합으로 Urus SE는 Lamborghini SSUV 중 가장 강력한 차량으로 떠오르며, 이는 전체 카테고리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또한, 공기역학적인 변화도 빠르게 적용되었습니다. 새로운 리어 디퓨저와 에어로 립은 고속 주행 시 리어 다운포스를 35%나 증가시켜 차량의 안정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더불어 차체 하부 통풍구와 개선된 공기 덕트는 냉각 성능을 15% 향상시켜 엔진 및 기계 구성 요소의 냉각을 보다 효율적으로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전면부 재설계와 하부 최적화로 인해 브레이크 냉각 성능이 30% 향상되었습니다.
Urus SE의 실내는 운전자를 주안에 두고 완전히 설계되었습니다. Lamborghini의 "조종사 같은 느낌" 철학을 강화하는 새로운 솔루션을 도입하여, 더 큰 화면(+2.2인치)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업데이트된 그래픽을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버전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가 선보입니다. 이 HMI는 최신 스마트폰 앱 관리 섹션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레이아웃을 제공하여, 운전자가 중앙 디스플레이에 있는 Endless Carousel을 스와이프하여 모든 Urus SE 기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Urus SE의 업데이트된 HMI는 Revuelto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완전히 새로운 Lamborghini Electrified Range의 느낌과 조화를 이룹니다.
Urus SE의 운전자는 어떤 상황에서도 완벽한 제어를 느낄 수 있습니다. Strada, Sport, Corsa, Sabbia, Terra 및 Neve 모드는 EV, Recharge, Hybrid, Performance 등 총 11가지 조합으로 제공되어, 특별한 SSUV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원
엔진형식 | V8 |
과급방식 | 트윈터보 |
배기량 | 3,996cc |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
최고출력 | 800hp,620hp,141kW |
최대토크 | 483Nm,81.6kg.m |
최고속도 | 312km/h |
가속성능 | 3.4초 |
주행거리 | 59km |
용량 | 25.9kWh |
타입 | 리튬 이온 |
전장/전폭 | 5,123mm / 2,022mm |
전고/축거 | 1,638mm / 3,003mm |
윤거전/후 | 1,695mm / 1,710mm |
공차중량 | 2,540kg |
전륜타이어 | 285mm / 45 / 21inch |
후륜타이어 | 315mm / 40 / 21inch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변속기 | 자동8단 |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모의견적
우루스 SE 모의견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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