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은 역동적 우아함의 디자인 정체성에서도 우아함의 정점을 보여주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누구나 한 번쯤 타고 싶은 모델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국산차 중에서 가장 비싼차인 제네시스 G90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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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제네시스 G90
G90이 디자인, 색상, 기능, 안전성, 제원, 가격 순서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디자인(외장)
전면
신규 크레스트 그릴과 날렵한 두 줄 헤드램프로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호한 전면부는 브랜드 정체성을 더욱 강조하며 클램쉘 후드와 기요세 패턴 엠블럼으로 최고급 럭셔리 세단의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후면
두 줄의 리어 콤비램프가 트렁크를 따라 길게 이어져 있으며 그 사이에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넣어 간결함을 보여주고 번호판, 각종 센서, 후진등과 같은 요소를 하단부로 내려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뒷모습을 완성하였습니다.
측면
파라볼릭 라인으로 후드에서 창문 하단부를 따라 트렁크까지 이어지며 휠을 감싸고 있는 펜더의 애슬래틱 파워 라인이 강인하고 역동적 느낌의 차체 볼륨과 조화를 이룹니다.
두 줄 헤드램프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적용된 하향등 렌즈와 주간 주행등 렌즈, 샹향등 렌즈를 교차로 배열해 가장 얇은 두 줄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크레스토 그릴은 두개의 G-Matrix 패턴을 엇갈리게 두 층으로 입체적 느낌을 보여주는 레이어드 아키텍처가 적용돼 고급감을 높여줍니다.
윈도우 라인은 포물선 형태로 두꺼운 C필러와 조화를 이뤄 뒷좌석의 프라이버시를 동시에 지켜주니다,
디자인(내장)
실내 전면부에는 송풍구가 길게 이어져 그 위로 소재와 색상을 달리해 떠있는 듯한 날개 형상의 디자인을 보여주며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이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연결되어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시트는 퀼팅 디자인으로 우아하며 감각적인 고급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뉴스페이퍼 크라운 우드는 재활용 신문지와 친환경 목재를 한 겹 한 겹 쌓아 나이테와 같은 패턴이 더해진 블랙 컬러의 리얼 우드 가니쉬의 목특한 인테리어 무드를 완성합니다.
포지드 카본 메탈 G-MATRIX 내장재는 독특한 난반사 느낌을 가진 카본에 메탈 소재의 정밀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무드를 만들어냈습니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 &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는 리얼글래스로 구현해 보석 같은 섬세한 감성을 전달하며 아울러 운전자가 주행 중 전자식 변속 아이얼과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를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손이 닿는 부분의 질감을 다르게 디자인했습니다.
휠
19인치, 20인치, 21인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색상(외장, 글로시)
우유니 화이트 / 세빌 실버
마칼루 그레이 / 비크 블랙
마우이 블랙 / 한라산 그린
카프리 블루 / 태즈먼 블루
색상(외장, 무광)
베르비에 화이트 / 마칼루 그레이
색상(내장, 스탠다드)
색상(내장, 시그니처)
기능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연결하였으며 12.3인치 클러스터에는 지도, 내비게이션(일반, 증강현실), 첨단 운전잡 보조 시스템 중 선택한 화면을 보여주며 운전자의 선택에 따라 분할하여 나타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드 큐레이터를 통해서 음악, 향기, 조명과 커튼, 마사지 기능이 한 번에 연동되어 4가지 무드(바이탈리티, 딜라이트, 에커, 컴포트)를 제공합니다.
스피커는 뱅앤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으로 헤드레스트와 헤드라이닝, 전동 팝업 트위터 등을 포함한 23개의 스피커가 섬세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버추얼 베뉴로 가상의 3D 서라운드 음향으로 공연장과 홀 사운드의 특성을 재현해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이지 클로즈 시스템은 콘솔의 버튼으로 도어를 부드럽게 닫을 수 있으며 하차 시에는 도어 트림의 버튼을 누르고 가볍게 미는 동작으로 도어를 손쉽게 열 수 있습니다.
디지털 키 2는 초광대역 무선통신 기반으로 차량의 출입, 시동, 리모트 제어기능이며 오토 플러시 도어 핸들은 주차나 주행 중에는 도어 패널에 매끈하게 숨겨져 있다가 운전자가 스마트 키를 소지하고 차량 가까이 다가가거나 터치 시 잠금 해제되어 돌출되는 새로운 타입의 핸들입니다.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는 터치 및 필기 방식으로 인포테인먼트의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어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고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으로 지문 인증만으로 프로필 선택, 카페이 결제 승인, 발레 모드 해제뿐 아니라 시동을 걸 수도 있습니다.
공조 시스템은 터치스타일로 더욱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뒷좌석 암레스트 수납함에는 자외선 살균 기능이 있어 개인 소지품의 유해균이 성장 번식을 막아줍니다.
에르고 릴렉싱 시트가 적용되어 10개의 포켓과 쿠션 2셀 구조를 활용하여 전신 모드 외 3가지 마사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또한, 주행과 무드 큐레이터 등의 조건과 연동되어 공압시스템으로 최적의 착좌감을 제공합니다.
뒷좌석 암레스트에 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공조, 시트, 마사지, 커튼, 조명 등을 직접 설정이 가능합니다.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1. 방지턱 제어: 차고 조절 기능 및 멀티 챔버 방식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승차감과 함께 다이내믹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2. 경사 제어: 경사로 주행 시에는 차고를 상향해 차체 하부의 손상을 막아줍니다.
3. 고속도로 제어: 고속도로에서는 고속주행 안정성을 향상합니다.
4. 험로 제어: 험로 인지 시에는 차고 상황으로 주행 안정감을 확보합니다.
안전성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고속도로에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설정한 속도로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을 돕습니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속도 구간이나 곡선 구간 진입 전에는 자동으로 감속하고 통과 시 설정 속도로 복귀하며 고속도로 진출입로에서도 적절히 속도를 조절해 안전 주행을 돕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전방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 등 충돌이 예상되면 운전자에게 경고 및 필요시 제동을 도와줍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변경을 위한 방향지시등 사용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 및 필요시 제어를 도와줍니다.
후측방 모니터: 차로 변경을 위한 방향지시등 사용시 사용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보여줍니다.
차로 이탈방지 보조: 주행 시 방향지시등 스위치의 조작 없이 차로 이탈 시 경고를 봬며 차로를 이탈하지 않게 조향을 도와줍니다.
지능형 헤드램프: 상시 상향등 주행으로 운전자의 전방 시야를 완전하게 확보하고 마주 오는 전방 차량의 영역의 빛을 부부적으로 차단해 상대차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합니다.
후측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중에 좌, 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보내며 필요시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후진 가이드 램프: 차량 후진 시 가이드 조명을 후방 노면에 비춰 보행자와 주변 차량에게 후진 의도를 나타냅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차량 외부에서 주차 및 출차를 원격으로 할 수 있는 기능.
서라운드 뷰 모니터 : 안전한 주차를 위해 차량 주변 상황을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안전 하차 보조: 정차 후 차에서 하차 시 후측방에서 오는 차량과 충돌을 경고해 줍니다.
10 에어백 시스템: 앞좌석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앞좌석 센터 사이드, 앞좌석-뒷좌석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에어백으로 탑승자를 보호합니다.
제원
3.5 가솔린 | |
기본형 | 기본형 AWD |
연료 | 연료 |
가솔린 | 가솔린 |
엔진형식 | 엔진형식 |
V6 | V6 |
배기량 | 배기량 |
3470cc | 3470cc |
변속기 | 변속기 |
자동변속기 | 자동변속기 |
구동방식 | 구동방식 |
FR | 4WD |
최고출력 | 최고출력 |
380ps | 380ps |
최대토크 | 최대토크 |
530.0Nm | 530.0Nm |
복합연비 | 복합연비 |
9.3km/l | 8.5km/l |
도심연비 | 도심연비 |
8.0km/l | 7.4km/l |
고속도로연비 | 고속도로연비 |
11.5km/l | 10.3km/l |
연비등급 | 연비등급 |
5등급 | 5등급 |
CO2 배출량 | CO2 배출량 |
184.0g/km | 202.0g/km |
공차중량 | 공차중량 |
2025.0Kg | 2090.0Kg |
앞타이어규격 | 앞타이어규격 |
245 50R 19 | 245 50R 19 |
뒷타이어규격 | 뒷타이어규격 |
245 50R 19 | 245 50R 19 |
전륜브레이크 종류 | 전륜브레이크 종류 |
V디스크 | V디스크 |
후륜브레이크 종류 | 후륜브레이크 종류 |
V디스크 | V디스크 |
전륜서스펜션 종류 | 전륜서스펜션 종류 |
멀티링크 | 멀티링크 |
후륜서스펜션 종류 | 후륜서스펜션 종류 |
멀티링크 | 멀티링크 |
파워스티어링 형식 | 파워스티어링 형식 |
전동식 | 전동식 |
정원 | 정원 |
5 | 5 |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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